동해시 고객만족센터, 1월부터 민원창구실명제 운영
| 기사입력 2011-01-07 11:02:01

[동해=타임뉴스] 동해시 고객만족센터, 1월부터 민원창구실명제 운영동해시가 민원 특수시책으로 1월부터 민원창구실명제를 실시한다.

민원창구실명제는 민원 창구별로 민원담당공무원의 이름과 담당업무를 안내하는 명패를 데스크에 배치하여 민원처리의 책임성 확보와 민원인에게 친절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 섬김행정을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동해시는 "동트는 동해" 브랜드를 담은 가로 17㎝ 세로25㎝의 안내판에 담당공무원의 실명과 주요업무를 표기한 명패를 민원창구에 배치함에 따라 민원인 본인이 누구와 상담했는지 알 수 있도록 하여 시민에게 한층 다가서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명패 바로 아래 명함꽂이에 담당자 명함을 비치, 민원인이 필요시 활용할 수 있도록 편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일명 "파도동자" 마스코트의 친절한 인사 모습이 담긴 명찰을 제작, 전 민원창구공무원이 패용하여 담당자 식별이 쉽도록 하였으며, 금년에는 유니폼을 좀 더 밝고 산뜻한 디자인으로 전면 교체, 쾌적한 민원실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민원창구실명제의 효과성을 검토, 각 동 주민센터에도 확대 시행할 방침이라고 밝히고 민원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편의시책을 적극 추진해 고객만족, 책임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