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심층수 이용 해풍건조북어 명품『고성태』본격 판매
| 기사입력 2011-01-26 16:38:19

[고성=타임뉴스]



고성군은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해풍건조북어『고성태』를 지난 1월 26일부터 명태건조장 조성 시범운영 6개 단체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본격판매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 판매되는 해양심층수 이용 해풍건조북어『고성태』는 7880팬(173.4t)으로 해양심층수를 이용하여 20~30시간 담가 냉동명태를 해동한 후 할복해 건조틀에 걸어 40일~60일동안 해풍으로 말리면서 3~5회의 해양심층수를 뿌려 생산된다.



이렇게 만든『고성태』는 일반수돗물을 사용한 북어보다 마그네슘 성분이 1.5배, 숙취해소 및 독소를 배출하는 함황 아미노산 성분이 5배정도 높고 동물임상실험결과 ALDH성분을 더 활성·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나 숙취해소에 탁월한 것으로 입증되었다.



우수성이 입증된『고성태』는 포장재를 포함해서 10마리당 1만원으로 가격을 결정하여 판매를 시작한다.



군 관계자는 “해양심층수 이용 해풍건조북어『고성태』는 학술적으로 우수성이 인증된 만큼 고성군의 특화된 제품으로써 손색이 없을 뿐 아니라 설맞이 특수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고성태』브랜드의 명품화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