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이용으로 건강 챙기세요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1 07:59:26

[강릉=타임뉴스]강릉시 보건소는 건강 수명연장에 대한 주민들의 욕구가 커짐에 따라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 고령화에 대비하여 상반기 중 매주 월요일 뇌혈관질환 예방교실을 운영하며 15일과 30일은 심혈관질환 예방교실, 우울증 예방교실, 관절 튼튼교실 등을 운영해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특히 성덕동에서는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고혈압․당뇨 교실’ 운영하고 있다.



또 임신부를 위한 출산준비 교실을 6주차 프로그램으로 마련해 매주 목요일에 운영하고 있으며, 임산부․신혼부부 건강검진, 산모신생아도우미지원, 난임부부를 위한 지원은 물론 임산부에게 튼살크림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부터는 만성질환 및 위험요인(기초건강검진 이상자 :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몸무게, 허리둘레)을 가진 주민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원스톱 서비스는 올해 전국의 16개 시군에서 처음 실시되는 시범사업으로 3억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사 등 건강 전문가로 구성된 서비스팀이 개개인에게 꼭 맞는 맞춤식 체험교육을 행동단계에 따라 3~6개월간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그밖에 한의학 건강증진허브 보건사업을 비롯해 6개 보건지소에서는 특색있는 웰빙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보건소의 기능이 사전 예방적 건강증진으로 바뀌면서 주민이 찾아올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주민 곁으로 다가가는 보건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