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의 향연 「제9회 유천문화축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4 13:44:01

[동해=타임뉴스]벚꽃의 향연 「유천문화축제」가 오는 4. 16(토)~17(일)까지 이틀간 부곡동 수원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부곡동 유천문화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봄나들이 시민과 관광객 맞이에 나섰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유천문화축제는 태풍 루사 등 피해를 겪은 지역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하여 2003년 부곡동주민자치위원회에서 “노래자랑”을 개최하여 조촐하게 시작했었다.

하지만 해를 거듭할수록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규모가 확대되면서 현재는 우리시의 대표적인 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유천문화축제의 주요 행사를 살펴보면 행사 첫날인 16일에는 14:30부터 학생동아리대회를 시작으로 17:30 지신밟기 및 기원제가 있고 19:00부터는 5인조 보컬 공연 등 유천음악회가 펼쳐진다.

또, 17일에는 오전에 동해시 개청기념 등반대회와 옥수수 가마솥 체험과 환경 사생대회가, 오후에는 유천가요 열창이 열린다.

아울러 아나바다 장터, 건강체험센터, 전통음식 체험, 전통 민속놀이 등 전시․상설 행사도 함께 펼쳐져 행사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