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보건소, 가임기여성 풍진검사 및 예방접종으로 건강한 출산 돕는다.
- 5월~11월까지 가임기여성 200명 대상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9 15:37:14

[영월=타임뉴스]영월군 보건소는 가임기 여성을 대상으로 풍진감염 시 일으킬 수 있는 선천성기형을 예방 하고자 풍진검사와 예방접종을 5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풍진검사 및 예방접종은 5월부터 11월까지 관내에 주소를 둔 임신을 원하는 가임기 여성 200명을 대상으로 무료 실시하며, 선착순 접수할 계획이다.



풍진검사는 가임기 여성이 주민등록증을 지참하고 보건소에 방문하여 채혈하고 검사기관에 의뢰하여 결과를 통보 받기까지 7일이 걸리며, 검사 후 예방접종 여부에 관해 상담하게 된다.



임신초기 풍진에 감염되면 수직감염으로 인한 선천성 풍진증후군 환아를 출산할 위험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선천성 백내장, 심장기형, 청력장애를 주 증상으로 하는 선천적인 이상을 가져올 수도 있으며, 심하면 귀머거리, 정신박약, 사산, 영아사망까지도 일으킬 수 있다.



그러나, 풍진은 예방접종을 통하여 95%정도 예방 가능한 질병이므로 건강한 출산을 할 수 있도록 미리 검사해 볼 필요가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진료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