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무료 건강검진 실시
골다공증, 갑상선, 동맥경화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19 10:42:57




[강릉=타임뉴스]강릉시 보건소는 저소득층 주민의 건강을 위해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인구보건복지협회와 연계하여 저소득층 무료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골다공증, 갑상선, 동맥경화 등을 검진하며 대상은 의료급여 수급권자, 건강보험 하위 50%이다.

검사방법은 갑상선은 혈액검사로 골다공증은 골밀도를 측정한다.

또 동맥경화는 혈관의 탄력성과 혈관 내막의 침전 정도를 측정해 동맥경화도를 검사하는 것으로 혈압을 재듯이 팔과 다리에 측정 장치를 부착해 약 15분정도 측정하게 된다.

갑상선기능 이상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은 각종 질환의 악화와 의료비 지출을 방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는 중․장년기 이후에 많이 발생되고 있어 황혼기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며 동맥경화에 의한 사망 및 노인인구도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지난해는 1,350명을 대상으로 골다공증, 갑상선, 동맥경화 검사를 실시한 결과 골다공증은 307명, 갑상선은 127명, 동맥경화는 254명에게서 유소견자가 발견돼 조기 치료했다.

시 관계자는 “저소득층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 이라며 “올해는 특히 건강생활실천통합서비스 사업과 연계해 시민의 건강증진에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