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고씨굴 관광지‘아트미로 공원’공식 개장
- 7일 준공식 열고, 관광객 및 지역주민에게 무료개방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7 14:52:34

[영월=타임뉴스]운영적자로 문 닫아 흉물스럽던 영월 고씨굴 랜드가 마을미술프로젝트로 새로운 문화공간인 ‘아트미로’ 재탄생돼 공식 개방한다고 영월군이 5일 밝혔다.



영월군이 김삿갓면 진별리 옛 고씨굴랜드 부지 3,467㎡에 지난해 11월부터 조성한 아트미로 공원을 최근 마무리해 7일 오후 2시 박선규 군수를 비롯해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준공식을 갖고 무료개방 된다.

아트미로는 국비와 군비 4억 5,000만원을 들여 2m크기 측백나무 2,800주를 심어 총 길이 1.2km의 자연목미로에 미술작품 15점을 접목시켜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지는 공공문화공간을 만들었다.

미로구간에는 10여명이 올라가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를 갖춘 높이 10m규모의 당나귀 조형물인 트로이 동키와 관람객이 조정하면 움직이는 티어의 손, 신데렐라, 인어공주, 백설공주, 피노키오 등 동화퍼펫을 비롯해 날아라 용차와 지역주민이 함께 만든 소원의벽 등 미술작품이 미로 곳곳에 세워져 있다.

미술작품은 실력을 갖춘 국내 미술 작가팀(Art Maze)이 참여해 설치하였고, 미로구간은 고씨굴랜드의 폐 놀이기구와 공간을 재활용하여 공공미술로 재탄생 시켰다는 의미로 ‘아트미로’라고 이름을 붙였다.

이 사업은 관광객들과 지역 상가에 도움이 되는 문화공간을 만들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2010 마을미술프로젝트 공모 3 ‘테마이야기’에 선정돼 추진됐으며, 지금까지 추진한 마을미술프로젝트 중 최대규모로 조성됐다.

특히 세계최초로 야외미로와 미술을 접목해 공공문화공간으로 조성한 사업의 특징과 구 고씨굴 랜드의 방치된 공간 및 산업폐기물을 재활용해 만들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박선규 영월군수는 “고씨굴 랜드가 녹색휴식문화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돼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제공과 즐거움을 주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