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軍)과 함께하는 클래식과 하모니
원주시립예술단 “군(軍)부대로 찾아가는 음악회” 진행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08 19:15:55

[원주=타임뉴스]원주시립예술단의 감미로운 선율이 군부대의 문을 두드린다.



원주시립예술단(교향악단, 합창단)에 따르면, 문화적으로 소외되고 어려운 계층을 위해 매년 30회 가량 운영하는 “찾아가는 음악회”의 방문 대상을 지금까지 소외되었던 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군부대의 수요조사 결과를 최대한 반영하여 오는 8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원주시 관내에는 제1군사령부, 제1군수지원사령부, 제36보병사단, 공군 제8전투비행단 이하 산하부대가 있으며, 7~8월에 군부대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함으로써 민과 군의 유대감을 돈독하게 함은 물론, 오는 10월에있을 원주시와 군이 함께하는 “다이내믹 원주 페스티벌”을 군 장병에게 적극 홍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원주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음악회는 문화혜택으로부터 소외된 지역이나 대상을 직접 찾아가 다양한 공연을 펼치고 있으며, 신청을 통해서 공연관람 기회를 누릴 수 있다.

한편 원주시립예술단은, 교향악단 56명, 합창단 31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찾아가는 음악회의 공연 레퍼토리를 평소 귀에 익은 곡들과 해설을 겸함 으로써 많은 시민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