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 친환경 데크계단 설치로 큰 호응 얻고 있어..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4 17:06:05


[태백=타임뉴스]태백산도립공원에서는 지난 6월 당골 반재구간 등산로에 데크계단을 설치해 탐방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당골3교~반재구간은 계곡범람과 돌계단에 의한 안전사고우려는 물론 매년 반복된 보수로 예산낭비와 등산객들에게 불편을 초래했었다.

이에 따라 태백산도립공원사업소는 탐방객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등산할 수 있도록 당골3교~반재구간에 친환경적인 데크계단을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한 데크는 총 270백만을 투입하여 길이 125m에 236㎡로 폭은 1.8m로 등산객이 불편 없이 등산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겨울철 미끄럼을 방지하고자 타이어매트를 설치했으며 우측보행을 유도하기 위한 안내표지판도 설치했다.

도립공원 관계자는 “더욱 아름답고 탐방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원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매년 적정예산을 확보하여 추가로 급경사구간에 데크를 설치하고 망경사 공중화장실도 개선함으로써 명실상부 최고의 자연공원으로 거듭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