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특화사업
장애인, 노인 보조기구 무상수리, 점검 순회서비스 돌입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0 12:27:14

[횡성=타임뉴스]횡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승규)은 횡성군 8개면에 위치한 장애인과 노인이 사용하는 보조기구에 대한 무상수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횡성군은 이미 초고령사회에 접어들어 전체인구 46천여명 중 중증장애인과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9천명이 넘는 것으로 파악되었으며 이들 중에서 보조기구를 사용하는 인구는 142명으로 나타났다.

아직 횡성군에는 장애인 보조기구를 전문적으로 수리,점검하는 서비스 센터가 없어 2010년 3월에 본 복지관에서 보조공학서비스센터를 개소해 지역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까지는 찾아가는 복지사업으로 "이동복지관"을 실시 할 때만 읍,면별로 이동하여 보조기구 수리,점검을 실시하였으나, 이런 갈증을 해소하기위해 보조기구 무상수리 순회사업을 8개 면을 대상으로 실시 할 예정이다.

이번 순회사업 담당자는 "보조기구 사용하는 장애인과 노인을 보면 대부분 저소득층으로 정부의 지원을 받아 사용 중 이지만 사용방법이나 규칙적인 점검 서비스를 받지 못하여 내구연한 6년을 사용 못하고 도중에 고장나는 사례가 빈번해 무상수리 점검으로 이점을 보완하고, 보조기구를 사용 중 인 장애인과 노인에게 보조기구 사용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 밝혔다.

각 면사무소의 협조를 받아 7월 26(화)부터 안흥면을 시작으로 29(금)까지 8개면을 순회하며 보조기구 무상수리,점검 순회사업을 펼친다고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