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어린이교류 위해 야즈정교류단 횡성방문
김정욱 | 기사입력 2012-08-10 08:46:08
횡성군과 한일 자치단체간 우호교류 자매도시인 야즈정 어린이들이 한일 어린이교류를 위해 8월 8일부터 8월 12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횡성군을 방문한다.

이번 횡성군을 방문한 일본 야즈정 어린이교류 단 12명은 (※인솔/일본 야즈정 후나오카초등학교 교감 다나카오사무) 횡성군 관내초등학교 방문교류, 체험활동, 스포츠교류, 단체합숙 등의 교류활동을 가질 계획이다.

횡성군에서도 이미 지난 7월27일부터 7월31일까지 5일 동안 어린이교류 단 13명이 일본 야즈정을 방문하여 야즈정 관내 초등학교 방문견학 및 키라메키 축제견학, 야즈정 문화유적지 및 주요시설을 둘러보는 등의 어린이교류 활동을 가진바 있다.

횡성군은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양국 참가학생들이 상호 우의증진은 물론, 하고, 상대국가에 대한 이해 도모로 국제적 감각을 키워 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횡성군의 경우 2005년도에 일본 돗토리현 야즈정과 우호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후 2011년도에는 시즈오카현 가케가와시와 우호교류 협약을 맺고 인적교류 및 교육, 문화, 체육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