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홍천삼포권역 도농 교류행사 가져
임현규 | 기사입력 2013-08-09 13:19:50

동홍천삼포권역 추진위원회(위원장 변해동)는 10일 오후5시 화촌면 대평마을 체험장에서 ‘제2회 도농교류 한마당 행사 및 동홍천삼포권역 커뮤니티센터 기공식’을 개최한다.

동홍천삼포권역단위종합정비사업은 2010년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국비지원사업에 선정돼 2011년부터 2015년까지 5년간 총 사업비 64억2천만원(국비 44억9,400만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외삼포1,2리, 내삼포리, 군업2리, 주음치리 5개리가 참여한다.

기공식을 갖는 동홍천삼포권역 커뮤니티센터는 17억5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군업 초교 건물 및 부지를 매입해 연면적 500㎡의 2층 건물을 신축하고 폐교를 리모델링 해 지역주민 및 체험객을 위한 장소로 사용하며, 1층에는 강의실과 사무실, 2층에는 숙박시설을 갖춘다.

기공식 행사 후 동홍천삼포권역과 도시민이 함께하는 ‘제2회 도농교류 한마당’ 행사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동홍천삼포권역 농악단이 길놀이 및 농악놀이를 공연하고, 이어 극단 동숭무대와 극단 신명나게가 준비한 마당극 ‘은애아씨전’을 공연한다.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주민과 일반인이 참여하는 동홍천삼포권역 주민 노래자랑 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행사 추진위원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홍천삼포권역 주민들의 역량이 강화되고 권역을 홍보하는 계기로 삼아, 동홍천삼포권역이 더욱 발전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이 나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