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온라인 법률자문서비스 실시
임현규 | 기사입력 2014-02-03 16:48:29

[강원타임뉴스=임현규 기자]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교육감 소속 교직원을 대상으로 법무 행정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한 법률자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서비스는 종전 전화, 방문, 팩스, 전자메일 자문 방법에서 홈페이지를 통한 고문변호사 법률 자문 운영으로 변경한다.

홈페이지에 고문변호사가 직접 회신함으로 신속한 회신과 접근성, 정확성이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상·하반기 자문실적을 취합해 공개하고 보편적인 사례는 법무행정서비스 홈페이지에 별도 게시해 유사 사례에 대한 교직원의 볍률적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온라인 법률 자문 서비스는 교직원에게 열린 행정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며 “각급 기관에 소송과 교권 침해 등 교직원의 교육권 보장에 도움을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업무와 무관한 교직원 개인 신상에 관한 법률 자문은 금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