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책읽는청주 북클럽 토론워크숍 개최
4월 10일 시립정보도서관 강당, 독서 강연회
장무년 | 기사입력 2009-04-29 20:50:02

청주시(시장 남상우)는 4월 10일 오전 9시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시립정보도서관 강당에서 ‘책읽는청주북클럽 토론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토론 워크숍은 ‘책읽는 청주시민독서운동’의 기본이 되는 북클럽의 수적인 양산에서 질적인 운영을 도모키 위해 2006년 이래 6회째를 맞는다.



이 자리에서 책읽는청주의 독서토론동아리 북클럽 290개팀 1,400여명을 대상으로 1부 토론방법과 말의 자신감, 커뮤니케이션 기법 등에 대한 강연이 있을 예정이고 이어 2부 짧은 글을 토대로 토론 실습과 코치로 이루어 질 계획이다.



특히 책읽는청주북클럽(책읽기동아리)의 대표와 회원은 물론 독서토론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의 참여도 가능하며, 교육을 맡은 강사는 조규희 스피치 및 토론 전문 강사이다.



또한 이날 워크숍을 마치고, 향후 펼쳐질 책읽는청주 토론회의 토론자 신청을 받는데, 토론회에 토론자로 참석을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4월 10일 워크숍에 참석하여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개최하여 토론의 밑바탕인 상대방을 배려하는 열린 마음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타임뉴스: 장무년 기자(tm@timenews.kr)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