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시니어클럽 개소식 및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 기사입력 2009-05-03 10:16:59

진천시니어클럽(관장 김원자)이 29일 생거진천 종합사회복지관 3층 소극장에서 노인일자리참여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천시니어클럽 개소식 및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진천시니어클럽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적 경험 및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노인 적합형 일자리를 개발하고, 이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설립된 노인 적합형 일자리창출전담기관으로 복지형과 시장형 노인일자리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복지형 노인일자리사업으로는 독거노인주거개선을 위한 '은빛손길사업'과 독거인위노생지원을 위한 '하얀사랑119사업'이 있다.



또한 제품을 생산해 수익을 창출하는 시장형 노인일자리사업으로 건강소금판매 '하늘하나사업', 작물모종․조경수 묘목재배 '희망씨앗사업', 현수막마대제작 '나눔의 향기사업'과 고유목적사업인 노인공동작업장 '행복예감일터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시니어클럽 관계자는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진천지역의 어르신들에게 보다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해 삶의 질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