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공부가 즐거워요~
- 제천시, 저소득층자녀 찾아가는 공부방 운영 -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22 06:14:58

제천시는 여성단체단체협의회(회장 오선균) 특화사업으로 저소득층 자녀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방과후 찾아가는 공부방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저소득층의 결손가정 및 한 부모가정 아동들이 방과후 마땅히 갈 곳이 없어 배회하거나 탈선할 우려가 있어 이들의 교과과정에 대한 심화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5월 방문 지도교사 4명을 공개모집하여 교육한 후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교육대상 아동 16명을 선정하여 6월부터 매주 2회씩 5개월 동안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학습을 도와주고 있다.




지도교과 과목은 영어와 수학으로 교과 과정의 부족한 학습을 지도하며 이밖에도 고민상담 등 어려운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일도 함께 해 주고 있다.

따라서 방과후 집에서 혼자 있던 이이들은 이제 공부시간이 기다려진다고 하며, 방문 지도교사들의 여성 일자리 창출로 인한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