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인재육성재단과 종로학원 공동주체 입시설명회
정시 전략, 수능 및 논술대비 전략, 의.치.한의대 합격전략
이부윤 | 기사입력 2010-06-15 22:56:18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은 서울 소재 종로학원과 손잡고 6월 17일 오후3시 제천시 문화회관에서 제천 최초의 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고 언론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날 개최되는 입시설명회는 지난 13일 서울 센트럴시티 밀레니엄홀에서 진행되었던 1만여명이 참석한 대형 입시설명회의 내용 그대로 진행되는 것으로 최신 입시정보에 목말라있던 학부모와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다.

또한 EBS 강사로 활동 중인 박중서 종로학원 차장과 MBC아카데미 강사로 활동 중인 김정년 종로학원 대표강사 등 전국적인 지명도가 있는 전문 강사가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시 및 정시 전략, 수능 및 논술대비 전략, 의.치.한의대 합격전략 등을 강의하고 질의응답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제천시 인재육성재단에서는 지역교육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신 입시동향과 전략을 들을 수 있는 17일의 입시설명회를 시작으로 6월 21일 22일 양일간에는 관내 중학교 순회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고 11월경 대규모 진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제천시인재육성재단 김흥래 사무국장은 “입시설명회는 지역교육발전을 위해 첫 단추를 채우는 것으로 학부모님과 수험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서는 다양한 제도와 시책을 통해 지역교육 발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천시에 소재하는 각 고등학교에서 배출되는 졸업생중 제천 새명대와 대원과학대에 진학하는 학생은 전체 대학생중 10%를 차지하고 있다고 대학측 관계자는 말한다.



그러나 진작 졸업후 제천에 있는 기업에 취업을 하는 학생수는 극히 미미하다는 통계를 볼때 중고 등 학생진학 진로도 중요하지만 제천에 있는 대학을 졸업후 고향에 취업해 고향을 지키는 젊은이 들이 많아야 인구부양정책과 지역 소비경제가 뒸받침 될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