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용 음성군수 충북혁신도시 이전기관 방문
강선목 | 기사입력 2010-08-14 18:43:31

이필용 음성군수가 본격적인 충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에 발벗고 나섰다.

이필용 군수는 지난 13일 가스안전공사 방문을 시작으로 같은 날 한국고용정보원을 방문하고 8월 말까지 나머지 이전기관에 대하여서도 일정에 따라 방문할 예정이다.

이필용 군수는 기관대표 및 청사이전 담당자를 만나 기관별 이전계획 일정과 추진상황을 파악하고 이전공공기관의 조기이전(부지매입계약, 착공 등)을 촉구하는 한편 기관이전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을 통해 이전 공공기관 측은 정든 터전을 두고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이전해야 하는 고충을 호소하며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정주여건 개선에 깊은 관심을 표했으며 임직원 자녀들의 교육과 관련하여 특목고 설치 등으로 교육여건이 조성되기를 희망했다.


이에 대해 이필용 군수는 직원들의 이주·정착에 필요한 각종 지원을 약속하며 기관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정주여건 조성과 명품혁신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짐했다.

충북혁신도시는 충북 음성군 맹동면, 진천군 덕산면 일원 6,925천㎡의 규모로 2012년까지 11개 공공기관이 이전하여 4만2천여명이 상주하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현재 기반조성 공사 중에 있으며, 중앙공무원교육원을 제외한 10개 기관의 이전이 승인된 상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