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고교생 지역에서 실력을 키워요
종로학원과 제천시주말심화학습반 예비고교생반 모집
| 기사입력 2010-11-29 11:31:04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 서울 소재 종로학원과 손잡고 지역학력 제고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제천시 주말심화학습반에서 예비고교생반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제천시 소재 중학교 재학생으로 2011년도 제천시 소재 고교 진학예정인 학생이며 별도 시험을 통해 2개반 60명을 모집하게 되며 11월 29일부터 12월 3일까지 주말심화학습반 거점학교인 제천여고로 접수하면 된다.



예비고교생반은 보다 나은 학습 환경을 찾아 타지로 진학하고 있는 지역 우수 학생들의 유출을 막고 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완화하고자 실시하는 것이다.



합격자 발표는 12월 27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수업은 2011년 1월 3일 개강하여 겨울방학 2달 동안 주 5일간 하루 4시간씩의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흥래 제천시 인재육성재단 사무국장은 “우수 학생들의 외지유출 예방과 지역학력 제고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주말심화학습반이 시민들의 열렬할 성원 속에 진행되고 있다”면서 “우리지역에 아이들을 믿고 맡겨주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지난 7월 17일 제천여고에서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 지역교육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제천시 주말심화학습반은 서울의 유명강사를 초빙하여 지역학생 240명을 대상으로 매주말 실시되고 있으며 내년도에도 7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양질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