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대학생 소비자 교육
제천시, 고3학생 1627명 대상 학교 순회교육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2 16:26:07

제천시가 졸업을 앞둔 고3 청소년들에게 소비자피해 예방과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소비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11월30일 제천 제일고, 12월1일 제천상고 및 제천디지털고 등 3개교 5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를 찾아가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소비자 정보를 제공하고 피해사례 및 대처방법 등을 교육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에는 제천고와 세명고, 제천여고 학생 등 총 1627명을 대상으로 소비자교육을 실시하여 예비 대학생으로서 사회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청소년들에게 현명한 소비생활을 영위하도록 했다.



강사는 청주YWCA, 한국소비자보호원, 주부클럽에서 지원했으며 교육 내용은 소비자 기본권리 및 소비생활과 관련한 법령, 노상에서의 다이어트식품 및 화장품 강매 사례, 어학교재 및 자격증취득에 대한 계약피해사례, 위조상품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원산지표시에 관한 사항 등을 교육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