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생활쓰레기 매일 수거 한다
배출시간은 저녁8시부터 다음날 새벽5시까지
| 기사입력 2010-12-03 13:18:11

제천시는 그동안 소각용 쓰레기와 매립용 쓰레기를 격일제로 수거 처리해 오던 것을 12월1일부터는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매일 수거하기로 했다.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각 가정과 사무실 등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를 일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는 소각용 쓰레기를 비롯해 연탄재, 음식물 쓰레기 등을 모두 수거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모든 쓰레기를 매일 수거함에 따라 시는 재활용품은 종류별로 분리하여 당일 저녁 8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집 앞이나 상가 앞에 배출하도록 시민들이 지켜야 할 사항을 홍보하고 있다.



불에 타는 쓰레기인 종이, 고무, 플라스틱 등은 빨간색 종량제 봉투에,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인 유리, 석고, 사기 등은 흰색봉투에, 그리고 음식물쓰레기는 노란색 봉투에 넣어 배출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특히 수거차량이 지나간 후에 배출되는 쓰레기로 인해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시민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배출시간 준수를 시민들에게 당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