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군,지자체 경영대전 기업환경개선부문 최우수상 수상
강선목 | 기사입력 2010-12-22 23:34:45

(청원=타임뉴스) 강선목 기자



충북 청원군는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0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기업환경개선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과 김무성 한나라당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회, 정부기관, 언론사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 청원군은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중앙 7개부가 후원했으며, 시상식 외에 전국 우수사례 전시회, 내 고장 자랑관 전시, 우수사례 발표회 등 선진사례를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날 청원군 기관표창 이외에도 경제과 이경은씨(행정7급)가 기업환경개선에 탁월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일보 사장상을 수상했다.



청원군은 활기찬 지역경제를 민선5기 추진목표로 설정하고 기업융자금 이자보전, 기업지원금 3억 지원, 기업인 화합등반대회, 기업해외투자 컨설팅 등의 시책을 추진해 왔는데 이번에 전국 지자체간 열띤 경쟁 속에서 다양하고 독특한 기업지원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군의 기업환경 개선 정책은 오송생명과학단지 등 전국 최고의 산업단지 조성과 첨단기업 투자유치 정책, 다양한 일자리 창출정책 등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한편 이날 시상식을 마친 이종윤 청원군수는 당면한 청원군의 현안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과천 중앙청사를 방문해 녹색성장을 위한 공업용수 재활용과 신재생 에너지 확대에 필요한 정부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