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청암학교 국가브랜드 선정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4-17 11:53:21

[제천=타임뉴스] 제천청암학교 교장 장병호)는 국가브랜드위원회에서 제천청암학교를 한국특수학교의 모델로 지정 홈페이지에 소개하고 특수교육은 세계 속에 한국의 특수학교교육을 알리는 계기를 마렸했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우리나라가 반세기만에 세계 10대 경제대국으로 도약했지만 국제사회의 실질적인 위상과 현실은 이에 미치지 못함을 교훈 삼아 대한민국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이고자 대통령 직속으로 2009년에 설치된 기구이다.

충북 제천의 제천청암학교는 1992년 설립된 정신지체학생을 위한 특수학교로 맞춤형 개별화 교육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통합교육 수요자 중심의 방과 후 교육 발달 단계에 따른 직업교육 등을 통하여 학습자 중심의 특수교육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1년 현재 유 초 중 고 전공과 과정의 총35개 학급에서 98명의 교직원들이 217명의 장애학생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

제천청암학교는 교육과정과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양질의 특수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사랑과 이해심이 있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존중받고 인정받는 학생이 되도록 교육지표를 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