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단고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우뚝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4-26 08:23:31

[단양] 단양군은 25일 단양 ′단고을′ 브랜드가 경쟁상대 굿뜨래 안성마춤 등 제치고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분야에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단양군 농특산물 공동 브랜드 ‘단고을’이 2011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 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경쟁력 있는 브랜드의 발굴과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지원 등 객관적인 브랜드 관련 지표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 진 것이다.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선정위원회와 피플인사이트가 주관하며 동아일보와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대상이다.

시상식은 4. 26.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에서 열렸으며 단양군에서는 김동성 단양군수와 이화원 농업산림과장 이호재 유통담당 등이 참석하여 군을 대표하여 수상한다.

단고을 브랜드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선정하는 산업군별 브랜드 기초조사와 조사부문 타당성 검토 등을 거쳐 지난 1.24. - 2.4.까지 행사 고지 2.18.까지 후보 브랜드에 대한 접수를 마쳤다

이어 2.21. - 3.4.까지 부문별 최초 상기도 인지도 차별성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의 평가항목에 대하여 온라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고 이에 대한 브랜드별 대표브랜드 지수를 산출하고 선정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 된것이다.

단양군 농특산물 브랜드 단고을은 같은 분야의 경쟁상대인 남해군 보물섬 부여군 굿뜨래 상주시 명실상주 안성시 안성마춤 양구군 자연중심 창원시 창에 그린 평창군 HAPPY700 등 쟁쟁한 상대와 경쟁하여 최종점수 58.1로 2위인 안성시 안성마춤(58.0) 3위인 부여 굿뜨래(57.8)를 따돌리고 당당히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편 7가지 조사결과에 대한 분석결과에서 신뢰도 품질 충성도 차별화 보조인지도 항목은 현행 상태를 유지하면 되나 다만 최초 상기도와 리더십 부문에 대해서는 점진적인 개선을 지적 되기도 했다.

이번 수상 브랜드에 대한 특전으로 주최 3사를 중심으로 특집면 홍보기사 선정경과에 대한 연합광고 홈페이지 베너 광고를 게재하게되 700만 회원에 대한 메일 송부 수상 브랜드의 실무자와 관리자에 대한 초청 세미나 개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로고 사용권한 부여 등이 주어진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