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제천 북스타트 캠페인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5-17 23:09:36

[제천=타임뉴스] 제천기적의 도서관은 5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시민회관 광장에서 ‘아가는 책을 좋아해요.’라는 강령 아래 ‘북 출발 꾸러미 나누어 주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북 출발(Book Start)이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북 출발코리아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주민을 배려하기 위해 펼치는 사회적 공동 육아지원 프로그램이다. 북 출발는 ‘그림책’을 매개로 아가와 부모가 풍요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대화를 통해서만 길러지는 소중한 인간적 능력들을 심화시킬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제천시의 북 출발 운동은 2005년 5월 발족하여 현재, 만 6년째 제천기적의 도서관을 본부로 제천시 보건소, 여성도서관, 한울타리도 서관, 내 보물 1호도 서관지역관계기관들과 연계하여 진행되고 있다.

북 출발를 통해 그림책으로 독서교육을 하는 지역 주민은 제천기적의 도서관을 중심으로 42개의 <북 출발 공동육아 동아리>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새로운 품앗이 공동육아 문화를 선도하는 제천의 자랑이기도 하다.

이날 제천북 출발 자원활동가 30여 명의 참여하에 진행될 캠페인에서는 제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6개월~18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하는 북 출발 꾸러미와 만 19개월~35개월 유아들에게 북 출발 플러스 꾸러미를 나누어 줄 예정이다.

북 출발 꾸러미는 북 출발코리아와 제천시의 지원으로 그림책 2권, 북 출발 가방, 단계별 선물, 안내책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제천시 거주와 대상자 월령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제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제천기적의도서관(648-1215)으로 하면 된다.



<자료제공: 제천시기적의도서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