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한방엑스포공원 여름방학 학생 체험장 운영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7-18 23:10:05

[제천=타임뉴스] 충북 제천시가 2010한방엑스포 이후 엑스포공원내 한방과학관을 비롯한 3개동의 자원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홍보 시책을 마련하여 적극 운영하고 있다.



시는 “한방생명과학의 신비와 즐거운 체험이 있는 곳!” 이라는 슬로건으로 관내 제천교육지원청과 초중고교 및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한방생명과학관 및 한방엑스포공원시설에 대한 관람 및 한방체험프로그램 참여 홍보를 위해 지난 13일 제천교육지원청 학교장 회의시(50여 개교) 자체 홍보물을 배부하고 설명을 실시했다.



한방엑스포 공원시설에는 한방생명과학관, 국제발효박물관, 약초허브전시관을 비롯한 관람시설 외에 어린이공원, 수생식물원, 전망대 등 광장시설이 있고 우수한 제천 한약재를 판매하고 체험도 할 수 있는 엑스포 약초시장이 있다.



한방생명과학관의 사상체질진단, 골밀도 측정 및 설진체험, 한방다도체험 등과 약초허브전시관의 약초(인삼) 화분만들기 체험, 족욕․반식욕체험, 녹색식문화체험 등은 월요일(휴관일)을 제외하고 상설 운영되고 있다.



엑스포약초시장에서는 약초비누 만들기, 약초향기주머니 만들기, 한방 발 건강관리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제천의 우수한 한약재를 구입할 수 있다.



체험비는 유료와 무료로 운영되며 유료체험은 인삼화분 만들기 1,000~2,000원, 족욕1,000원, 반신욕 2,000원, 약초비누 만들기 1,000원, 약초향기주머니 만들기 2,000원, 한방 발 건강관리 10,000원이다.

무료체험은 한방생명과학관 관람시 녹색식문화체험과 다도체험을 비롯해 각종 건강진단체험 등이 있다.

한편 제천시는 관내 교육기관을 지속적으로 방문, 홍보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 후 시정에 반영할 예정이며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제천한방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전국의 학생들이 체험을 하러 올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