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여름낮 맨손으로 민물고기 잡아서...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8-01 17:47:30

[단양=타임뉴스] 여름철 피서와 함께 열리는 제6회 가족과 함께하는 맨손 물고기 잡기 체험행사가 오는 6일 한라아파트 뒤편 매포 평동천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 구미를 당기게 하는데 물고기 잡기 행사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2회 실시하고 부대행사로 아자학교, 장기대회, 팔씨름대회, 봉숭아물들이기 등이 열려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아자학교는 초중고 200명을 대상으로 진놀이, 달팽이, 신발뺏기, 쌍육놀이, 비석치기, 굴렁쇠놀이, 못박기, 칠교놀이 등 전래놀이 체험한마당으로 진행되어 전통에 대한 향수를 만끽할 수 있다.

매포 농악대의 농악공연과 매포 주민자치위의 색소폰 연주가 한껏 분위기를 띄우며, 먹을거리 장터로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점심으로 준비하고 신협여직원들이 간식으로 감자를 제공한다.

누구나 1000원의 입장료를 내고 물고기 잡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지느러미에 행운권이 달린 물고기를 잡게 되면 세탁기 1대, 자전거 10대, 선풍기 10대, 쌀 20포, 전자제품 2점, 단양사랑상품권 10매 등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이번대회를 주관하는 매포 신협 관계자는 물고기 잡기 행사를 통해 지역의 자연환경 홍보와 지역주민 화합을 도모하고 한편 여름철 피서행사가 될것이라고 행사 취지를 소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