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상수돗물 “자연in水” 각종행사 19만병 공급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8-15 11:21:04

[제천=타임뉴스] 충북 제천시가 깨끗한 수돗물 각종 대형 자치행사에 공급해 홍보는 물론 행사비 절감에 효과를 거두고 있다.



제천시수도사업소는“자연in水”병물 (350㎖)를 위생적으로 생산해 수돗물의 음용율을 높이고 있으며 올 들어 현재까지 19만병을 생산하여 각종행사지원, 회의, 견학, 음수 등 홍보용과 비상급수용으로 공급했다.



수돗물을 공급한 주요행사는 청풍 벚꽃축제, 제천마라톤대회, 도민체전, 전국축구선수권대회, 방역초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가뭄지역의 식수로 지원했다.



제천의 수돗물은 연중 평군 1. 2급수를 유지하고 있는 양질의 원수를 강원도 평창강에서 집수해 정수하고 있으며 여기서 생산된“자연in水”는 매월 수질검사결과 적합판정을 거쳐 수돗물로 시민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자연in水”는 지난해에도 40만병을 생산하여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비롯해 각종 대규모 행사장에 공급해 행사장을 찾은 전국 탐방객에 홍보하기도 했다.



한편 일반시민들은 행사장을 찾지않으면 좀처럼 자연인수를 접하기 어렵다 제천시청 민원실 한켠에 음용수를 제공하고 있는것이 전부이다보니 지자체 행사에 사용하는 물로 인식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