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국가 암 무료검진 꼭 받으세요
이부윤 | 기사입력 2011-12-05 21:52:00

[충주=타임뉴스]충주시는 국가 암 무료검진을 받지 않은 올해 검진대상자에 대해 조속히 각 검진기관을 방문해 무료 암 검진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시 보건소(소장 홍현설)는 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면 귀중한 생명을 구할 뿐만 아니라 과중한 의료비 부담도 벗어날 수 있으나 자칫 기회를 놓쳐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무료 암 검진 기회를 놓치지 말 것을 강조했다.

국가 암 무료검진은 충주지역 27개병 의원과 읍면지역은 이동검진기관을 활용해 본인확인과 예약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으며, 검진결과를 일주일이면 받아 볼 수 있다.

의료급여대상자와 국가 암 무료검진 대상자는 반드시 검진을 받은 후 암이 발견된 환자는 의료비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기준 지역건강보험료 7만8천원, 직장건강보험료 6만8천원 이하이면서 국가 5대 암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는 충주시 보건소(☎ 850-3543)나 건강보험관리공단(☎ 849-7761)에 암 치료비 지원대상 여부를 문의하면 자세히 알려 준다”며 이를 활용해 지원을 받도록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