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조류인플루엔자 합동 방역
이부윤 | 기사입력 2011-12-20 21:49:55

제천시는 겨울철 철새가 이동하면서 조류인풀루엔자 전파방지를 위해 철새서식지인 하천을 방역하고 있다./사진=제천시

[제천=타임뉴스]제천시는 겨울철 본격적인 철새의 이동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관내 하천 및 양계농가 밀집 지역에 대한 합동방제를 실시하여 가축방역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시는 북방철새 도래시기로 인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전파방지를 위해 12월 22일과 29일에 무도천, 장평천, 중전천, 방학저수지 등 주요 하천주변을 방역하기로 했다.

이번 합동방제는 제천시와 충청북도 축산위생연구소 제천지소, 제천단양축협이 합동으로 방역 차량을 이용하여 갈대 숲 등에 약제를 살포할 계획이다.

시는 또 가금류 사육농장, 재래시장, 가금류 분변 및 사료 운반차량, 유관단체 등 방역관계자에 대하여 소독실시요령, 차단방역, 임상증상 및 신고요령 등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한편 제천지역의 가금류 사육 농가는 닭 499농가, 오리 33농가, 기타 13농가로 86만2,455수를 사육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업농가는 20호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