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난새와 함께하는 신년음악회
충주, 1월 28 오후 7시 충주학생회관, 무료공연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1-24 20:49:29

[충주=타임뉴스]임진년 새해를 맞아 한국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지휘자 금난새 예술감독의 지휘로 ‘금난새와 함께하는 신년음악회’가 충주에서 열린다.



이번 음악회는 수안보의 푸른풀밭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중심으로 구성된 ‘푸른풀밭청소년힘오케스트라’ 주관으로 오는 28일 오후 7시 충주학생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며 관람료는 무료로 시민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시에 따르면 이번 음악회는 한국마사회와 농어촌희망재단이 클래식 교육의 기회가 적은 농어촌 청소년들에게 음악을 통해 자신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한 프로그램에 푸른풀밭지역아동센터가 선정되어 KYDO(Korea Young Dream Orchestra) 힘(Hymn) 오케스트라의 지역일원으로 지난 1년여 간 센터 아동들이 클래식 교육을 받고, 그 간 배운 기량을 시민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편 이번 공연에는 세계적인 지휘자 금난새와 ‘유라시안 앙상블’의 행복한 음악회도 준비돼 금난새 지휘자가 직접 해설을 한다고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음악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클래식 연주를 배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용기를 주고 금난새 지휘자가 이끄는 ‘유라시안 앙상블’의 감미로운 선율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