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도 ‘노인 무료의치사업’ 시작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1-31 23:28:20

[충주=타임뉴스]충주시보건소(소장 홍현설)는 지난 26일 충주시치과의사회(회장 지정현)와 노인무료의치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2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협약 내용은 노인무료의치사업 운영과 관련된 위·수탁기간, 사업내용, 사업비 지급, 위.수탁기관의 의무 등 사업수행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이 포함됐으며 일년간 사업을 추진한다.



시 보건소는 지난해 131명의 노인들 대한 무료의치 시술로 편안하게 음식물을 씹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고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131명의 노인에게 혜택을 줄 계획이며 이를 위해 1억9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였다



사업대상은 65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국민건강보험 전환자로 대상자가 읍·면·동을 통해 신청하면 시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신청자에 대한 개별 구강검진을 실시해 무료시술 적합자를 최종 확정하게 되며 대상자는 시 관내 33개 치과의원을 통해 시술을 받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인 무료 의치사업은 생활이 어려운 지역 노인들에게 구강건강 회복의 기회를 제공해 삶의 질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시 보건소의 노인 무료 의치시술사업은 시술 후 5년간 사후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노인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581명이 시술 혜택을 받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