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복수 청주부시장, “시민과 소통하고 부서 간 협업 강조”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7-29 20:19:17
[청주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복수 청주부시장은 29일 열린 월간업무보고회에서 시정업무 추진에 시민과 소통하고 부서 간 협업을 통해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최 부시장은 당면업무 추진에 직원 노고를 격려하고 통합청주시 출범과 300만 그린광역권의 핵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2014년 업무계획 수립, 8월 중 청주시의회 임시회 개최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2013 을지연습이 실질적인 훈련이 되도록 당부하고 제2회 추경예산편성에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과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지난 KT&G 비리 같은 사건이 재발 되지 않도록 감사관실에서 각종 대책이 마련되고 있지만, 무엇보다 직원 모두가 마음가짐과 청렴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공사를 구분해 소신에 따라 업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시정이 일과 성과중심으로 개편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실제 업무 실적에 따른 직원 평가가 이뤄지도록 내년 업무계획 수립과 시책, 제안에 대한 부서 추진 상황을 직접 점검해 앞으로 실적평가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과 관련해 “정부 3.0 정책은 다름 아닌 소통, 벽허물기, 협업이다”라며 “시정 업무 추진에 있어 사전에 시민과 소통하고 부서 간 협업하여 시민의 공감 속에서 각종 시책사업을 추진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끝으로 청주청원 통합 추진에 있어 “현재까지는 통합관련 사업이 생각보다 잘 추진되고 있으나, 앞으로 통합이 되면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며 “내가 주인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해 통합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