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청주시장, 광복절 맞아 광복회원 격려
12일 광복회원 오찬, 독립유공자 유족 2가정 방문 위문품 전달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8-12 18:41:56

[청주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은 8월 12일 제68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한 독립유공자 후손인 광복회원 50여명과 오찬을 같이하고, 오후 3시에는 독립유공자 유족 2가정을 방문하여 위로 격려했다.

지난해 6월 개소된 광복회 청주·청원지회(지회장 김세국) 주관으로 개최된 오찬에는 김원진 충북도지부장을 비롯해 관내 거주 애국지사 후손들이 참석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자주독립 정신과 겨레를 사랑하는 숭고한 뜻으로 헌신하신 것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광복 회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오후 3시 상당구 용암동과 흥덕구 모충동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유족 2가구를 방문하여 위로 격려했다.

상당구 용암동에 거주하는 유족의 외조부인 박병호 애국지사는 3.1운동 당시 병천 독립만세 운동에 참가해 순국하여 애족장을 전수받았다.

또한, 흥덕구 모충동에 거주하는 유족의 부친인 김동완 애국지사는 충남 홍성 독립만세운동에 참가하여 일제에 항거한 공을 세워 대통령 표창을 전수받았다.

이 자리에서 한 시장은 “지금 우리가 누리는 풍요와 자유는 이 나라를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덕”이라며, “그분들의 숭고한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청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68주년 광복절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 광복절을 축하하고 애국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는「8.15 경축음악회」가 8월 14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