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기업 경영평가 "단양관광관리공단" 전국 최우수
이부윤 | 기사입력 2013-09-04 00:00:15
[단양=타임뉴스] 단양관광관리공단(이사장 표순우)이 출범 4년 만에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최근 안전행정부는 전국 324개 지방공기업(공사 50, 공단 78, 상수도 114, 하수도 82)을 대상으로 '2012년도 경영실적에 대한 경영평가 결과'를 '지방공기업 정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했다.

단양관광관리공단은 시·군·구 공기업 경영평가 '시설관리공단(72개)'유형에서 전국 최고의 성적으로 '가'등급을 받았다.

이번 성과는 단양관광관리공단은 “고객에게 행복을, 군민에게 희망을!”이란 미션을 설정하고, 고객중심 감동경영, 효율적인 창의경영, 인재중심 화합경영, 녹색환경 건전경영을 경영방침으로 설정하고 경영시스템의 정비, 우수인재 양성, 비용절감 등을 꾸준히 실천하여 대외적 공기업 경영환경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경영체계 구축을 추진한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2013(2012 실적)경영평가는 안전행정부 주관으로 지난 4월부터 실시되었는데, 2012년도의 경영성과를 리더십․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정책준수 분야로 나뉘어 평가를 받았다.

각 지표별 우수사례를 살펴보면, '리더십․전략' 부문에서는 전 직원이 함께 경영목표을 수립하고, 경영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8대 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한 노력, 고객 및 윤리경영 부문에서는 고객에게 사랑받는 공단을 만들기 위하여 꾸준한 CS교육 실시, 고객모니터단 운영, 고객민원전용전화 운영 노력 등이 우수하다고 평가받았다.

'경영시스템' 에서는 조직개편 및 다양한 제도를 통한 조직 및 인력효율화, 분야별 대체인력 활용, 경영정보의 적극적 제공, 내부회계시스템 운영, 시설물 관리시스템 구축, 재난·안전관리시스템 구축 및 사전 예방활동, 녹색성장 분야 업무개선 그리고 사회적 약자 대상 특화 프로그램 및 무료 행사 등을 운영한 점이, '경영성과' 에서는 1인당 시설관리실적, 대행사업비 절감률, 공기업 정책준수 및 안전사고 발생건수 Zero, 고객만족도 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표순우 이사장은“금번 최우수 등급 획득은 꾸준히 단양을 사랑하는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이 이뤄낸 성과이며 향후 전 직원이 단양군과 합심하여 헌신적으로 노력을 경주하고 모두가 끊임없이 노력하여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할것이라 말했다.

《단양관광관리공단 소개》

단양관광관리공단은 지난 2009년 1월 8일 지방공기업법(제76조), 단양관광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 조례에 의하여 설립되었으며, 단양군수가 정하는 공공시설물 관리 등 군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위탁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함으로써 지역관광 활성화를 통한 주민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온달관광지, 소선암자연휴양림, 소선암오토캠핑장, 다리안관광지 등 단양군의 주요 관광시설물을 관리․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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