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시장군수협의회 9월 정례회의 개최
도내 시군별 현안사항 건의 및 홍보협력 24건 처리
| 기사입력 2013-09-10 21:02:04
[청주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북시장군수협의회(회장 한범덕 청주시장)는 9월 10일 오후 5시 단양군청에서 도내 시장‧군수 10명과 함께 9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시‧군별 건의사항 논의 및 홍보사항을 전파하고 상호 지원과 협력을 다짐했다.



지난 7월 제천회의에서 제기된 지방소비세 세율 인상안 조속시행 건의 등 6건의 건의사항 검토결과 보고에 이어 전국공동회장단 회의 시 논의된 전국시군구 공동 현안사항에 대한 지역협의회 차원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지난 8월 말 정부에서 발표한 취득세 영구인하 방침과 관련하여 앞으로 전개될 정부의 지방재원 보전 조치에 대해 예의주시하고 전국협의회 차원의 협조 요청 시 적극 공조해 나가기로 했다.

이어 지역별 현안 건의에서는 옥천군의 농어업 재해피해 묘목 포함 건의 등 4건의 건의사항에 대해 협의하고, 각 지역별 대표축제 및 우수사례 홍보를 통한 상호지원과 협력을 다짐했다.

특히, 옥천군 산림녹지과는 매년 농업재해가 증가하는 추세이나 농림축산식품부예규 제47호 농업재해피해조사 요령에 의할 경우 조사대상에 묘목이 제외되어 있어 재해를 입고도 보상을 받을 수 없는 현실을 감안, 묘목도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규정을 개선해 줄 것을 건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