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청주시장, 시민문화공간 조성사업 현장점검
사직2공원 공공디자인 조성공사 조기준공 지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0-23 22:52:27
[청주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은 10월 23일 오후 2시 민선 5기 공약사업인 사직2공원 시민문화공간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한 시장은 그 동안 세입자의 사업장 이전으로 지장물 철거에 난항을 겪던 사직동 710-37번지 부근 하부수조 건설현장을 방문해 공사관계자로부터 공사 전반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이어 현장을 돌아보며 “공정을 서둘러 동절기 부실공사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쓸 것”을 당부했다.

현재 추진 중인 사직2공원 공공디자인 조성공사는 청주종합체육관 맞은편에서 옛 국정원부지 300m구간 사직로변으로 벽천, 가로광장, 수로, 휴게동굴을 설치하고, 물길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0월 공사에 착수해 올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사직로변으로 가로공원이 조성되면 도시미관 개선은 물론 시민문화 휴식공간이 조성되어 인근 주민뿐 아니라 사직로를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에게 보행하면서 동시에 휴식할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