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매포중 학교폭력예방 교육
이부윤 | 기사입력 2014-04-10 14:16:59

강연에 집중하고 있는 매포중학교 학생들 ... /사진=매포중학교


[단양=이부윤 기자] 충북 단양 매포중학교는 지난 4월 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강사로 나선 단양경찰서 학교전담관 이광재 경장이 ‘학교폭력 범죄예방교실’이란 주제로 학교 폭력 예방 및 대처방법과 학교폭력에 대해 학생들이 방관자적인 자세에서 친구의 어려움을 함께 하는 적극적인 자세로의 대응하는 자세를 길러준 교육이었다.



교육을 받은 중2학년 황기쁨 학생은 “친구가 학교폭력을 당하고 있을 때 주변에 알리는 것이 고자질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잘못 알고 있었다.”라고 전했으며 2학년 장석주 학생은 “공감가는 이야기를 통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깨닫고,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몸과 마음이 상처받기 전에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수강소감을 밝혔다.

매포중학교에서는 학생의 자율적인 갈등 해결 능력 제고를 위해 ‘학교폭력 범죄예방교실’과 같이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하여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학교와 관계기관에서 지속적인 관리를 함에도 불구하고 학교폭력등이 증가하고 있어 마련된 교육으로 앞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교육이 필요하다고 학교측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