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지역 농기계 사전수리로 적기영농 실현
| 기사입력 2009-05-03 13:48:44

보령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최기찬)에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도서지역 농민들을 불편해소를 위해 실시한 농기계 순회수리가 큰 호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관내 도서지역중 영농을 실시하고 있는 원산도, 삽시도, 장고도를 대상으로 동력경운기, 이앙기 등 총 180여대의 농기계를 수리했다.



특히 금년에는 부족한 수리 인력을 충원하기 위해 충남 농업기술원 농기계 교관 3명을 지원 받아 보령시농업기술센터와 합동으로 총 6명이 농기계 순회수리에 참여했다.



올해부터는 수리에 소요되는 부품에도 2만원 이하를 무료로 수리 농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추진하여 총 470개의 부품을 교환 수리 해 주고 현지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영농상담도 실시했다.



보령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농기계 순회수리를 실시하여 농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적기영농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