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시각장애우를 위한 점자 주민등록증 발급
장무년 | 기사입력 2009-05-21 11:31:19
시각장애우들을 위한 점자 주민등록증 발급으로 그동안 사물인식이 어려워 주민등록증의 본인확인을 할 수 없었던 시각장애우의 불편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점자 주민등록증은 성명 및 주민번호 등을 점자로 적은 투명·점자 스티커를 제작 기존 주민등록증 뒷면에 부착한 것으로 시각장애우 스스로가 자신의 신원내용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운전면허증, 신용카드 등 기타 카드와 구별할 수 있도록 해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시각장애우들은 그동안 사용하던 주민등록증이 자신의 것이 맞는지 확인할 수 없어 답답했지만 새로운 점자 주민등록증을 통해 이름과 주민번호를 읽을 수 있게 되어 편리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점자 주민등록증의 가장 큰 이점은 주민등록증의 위·변조를 막고 사기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다.

주민등록증 분실이나 도용 등 그동안 사기사건에 쉽게 노출되었던 시각장애우들이 스스로 주민등록증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시각장애우 개인정보보호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군에 따르면 현재까지 등록된 시각장애우(1급~3급)에 대해서는 군에서 일괄적으로 제작하여 발급하고 있으며, 추후 등록하거나 4급에서 6급에 해당하는 시각장애우에 대해서는 희망자에 한해 해당 읍·면사무소에 신청접수 후 발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