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아토피.천식 조기에 예방한다.
이대원 | 기사입력 2009-05-28 19:35:43

보령시가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에 나섰다.



시는 지난해 12월 보건복지가족부 시범사업에 응모해 시범기관으로 선정돼 아토피·천식예방관리센터 및 안심학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센터는 보건소에 설치하고 지역의료기관 및 공공기관과 연계하여 고위험자를 우선 등록 관리하고 저소득층에 대해서는 진료비 본인부담금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보건소는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6월중으로 실태조사를 완료하고 유병율을 파악한후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을 집중적으로 예방관리수칙을 교육. 홍보하여 친환경적인 예방관리사업을 추진 예정이다.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안심학교로 지정된 대관.한내초등학교는 전체학생에 대해선생님과 학부형의 인지도 조사 등 을 설문조사할 예정이며 6월 중순까지 프로그램 완료하고 안심학교 보건교실에 응급약 및 보습제 등을 비치하여 아토피·천식학생들의 건강을 지켜줄 계획이다.



시보건소는 많은 사람들이 알레르기 질환을 가벼운 질환으로 생각하여 응급발작으로 인한 천식과민 등 알레르기 영향력을 과소평가 하고 있는데 이러한 사고는 생명을 위협하거나 생활의 질을 저하시키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시민의 건강을 위해서 아토피·천식예방관리 수칙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