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5대암, 예산보건소에서 꼭 검진 받으세요.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9-08 11:37:53

예산군보건소는 취약계층 지역주민의 암예방과 암으로 인한 사망율 감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전 읍․면을 대상으로 국가 5대 암 검진을 실시한다.



건강보험가입자중 저소득층(건강보험료 하위50% 및 수급자)에 대해 위암, 유방암, 간암, 대장암의 4종을 대상으로 무료검진을 시행하며 자궁경부암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담으로 실시된다.



9월에 실시되는 5대암 검진 일정은 21일에는 대흥․응봉 지역을 시작으로 22일에는 삽교․대술지역, 23일에는 광시지역, 24일에는 오가지역, 26일에는 예산읍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28일에는 고덕지역, 29일에는 봉산지역, 30일에는 신양지역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또한 검진시간은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이며 검진을 받고자 하는 주민은 검진전날 저녁 10시 이후부터 금식을 해야 하고 검진 당일 건강보험증이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군 보건소 가족보건담당을 방문하면 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ꡒ암은 상당히 진행될 때까지 특이 증상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아무런 증상이 없어도 정기적으로 암 검진을(40세 이상 최소 2년에 한번) 꼭 받아야 만 한다.ꡓ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