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중등 축구리그 충청권 대회 유치!
- 천안축구센터 올해 첫 번째 공식대회로 3월 6일~10월 9일까지 9개 팀이 총 72경기 가져 -
보도국 | 기사입력 2010-02-08 19:22:02


'2010 대교 눈높이 전국 중등 축구리그’ 충청권 경기가 천안축구센터에서 열린다.



천안축구센터의 올해 첫 번째 공식대회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천안시와 충남축구협회의 협력을 통해 유치에 성공했다는 것.



이번 대회는 공부하는 축구선수 육성을 위한 주말 권역 리그로 교육과학기술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축구협회가 공동주체하고, 충남축구협회 주관으로 다음달 6일~10월 9일까지 열전을 펼친다.



출전팀은 충남의 천안중학교, 논산중학교, 신평중학교, 예산중학교, 해미중학교 등 5개교와 충북의 대성중학교, 미덕중학교, 운호중학교, 제천동중학교 등 4개교 등 9개 팀이 참여해 총 72경기를 갖게 된다.



이번 대회 1위. 2위 팀은 전국 왕중왕전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1위 팀에는 우승상금 500만 원과 대한축구협회 회장 표창이 주어진다.



최고의 시설과 편리한 접근성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천안축구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미래 축구 꿈나무들이 겨울 동안 갈고 닦아온 기량을 겨루며 한판 대결을 벌일 전망이다.



특히, 출전팀 대부분이 천안시에서 숙박하고 학교 및 축구관계자, 학부형 등도 천안에 머물면서 지역경제에도 적지 않은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천안시는 충청남도축구협회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의료지원팀, 자원봉사자, 교통안내요원 등을 배치하고 급수봉사소 등을 설치하여 원활한 대회 운영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최고 수준의 시설로 지난해 개장한 천안축구센터는 지난해 제10회 오룡기 전국중등 축구대회, 전국 고등부 왕중왕전, 동원컵 유소년 축구대회 왕중왕전 등을 개최하는 등 성인축구는 물론 학생 축구의 산실로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