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RGC 2010 전국 로봇 대회’ 개최
월 27~28일, 아산 시민체육관에서 개최 
보도국 | 기사입력 2010-03-01 18:36:44


전국의 로봇마니아들을 위한 ‘RGC 2010 전국 로봇 대회’가 아산에서 개최된다.

아산시와 호서대학교 지능형로봇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아산시민체육관에서 펼쳐진다.

RGC 2010 전국 로봇 대회(RGC, Robot Game Challenge)란 타이틀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일반부 및 초·중·고등부 경기로 펼쳐지는 배틀축구, 로봇격투기, 로봇댄스 경기와 가족단위의 경기로 치뤄지는 라인트레이서, 미로찾기 경기 등 총 5개의 경기와 창작로봇대회로 펼쳐진다.

특히, 창작로봇대회는 아산의 대표적 인물인 이순신장군을 주제로 하여 거북선을 비롯한 공격, 방어 등이 가능한 자유로운 작품을 출품하여 전시하게 된다.

평소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최신 로봇의 전시와 함께 로봇을 직접 조립·조정할 수 있는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화재를 직접 진압 할 수 있는 소방로봇의 시연도 보여 질 전망이다.

또한, 로봇가수 ‘에바’의 공연, 로봇군무, 로봇댄스 등의 시범도 펼쳐질 예정으로 평소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로봇 문화를 접하게 된다.

대회 관계자는 “삼성, 현대 등 첨단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는 아산에서 이번 대회가 개최됨으로서 창의적인 과학 영재를 육성하여 미래의 주인이 될 주인공들을 발굴하고 격려하는 장이 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매우 크다”고 말하고, “이번 1회 대회를 통하여 아산시는 매년 권위 있는 로봇대회를 개최해 나감으로써 로봇과학분야의 교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장남감 로봇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로봇과 발명에 대한 과학적인 사고력을 고취시킴과 동시에 평소 로봇을 접해볼 기회가 없었던 시민들도 함께 할 수 있는 로봇과학 분야의 새로운 교류의 장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