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대래 조달청장, 서천군 기업인 만나
기업인협의회 초청 … ‘적극적인 지원’ 약속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2 14:05:54

노대래 조달청장이 서천군 기업인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서천군 기업인 협의회(회장 김재현)는 30일 군청 회의실에서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해 관내 기업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어 노대래 조달청장 초청, 기업인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노 청장은 이날 방문은 지난 4월 조달청장 취임 후 2번째 공식방문으로 지역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보였다.

노 청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서천 지역은 물품구매, 시설공사를 막론하고 조달시장 참여율이 다른 지역에 비해 뒤지고 있다”고 설명하고, “공공조달시장은 경기영향을 덜 받는 안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므로, 지역경제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서는 조달시장을 적극 활용해야한다”고 강조 했다.

노 청장은 이어 “서천군은 산업구조가 농·어업 등 1차 산업 위주로 되어 있고 제조업 및 유통업이 상대적으로 취약하다”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1차 상품의 유통망 개선, 규격 및 품질정비, 2차 가공 산업 육성이 필요하고, 이를 토대로 대형 마트 등 고부가가치 유통시장에 진출해야한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서천군은 R&D와 고급 인력 유치 기반 취약하다”고 말하고 “고부가가치 산업을 서천군에 유치하려면 중앙정부가 추진하는 산업육성계획을 기본으로 해 서천군의 유치계획을 군청, 군의회, 군민 모두가 협력해 도출해 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김재현 서천군기업인협의회장은 노대래 조달청장의 방문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향후 지역 업체의 애로사항에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