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사회적 기업 활성화 워크숍 열어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6 12:23:38

서천군은 지난 3일 서천군 귀농지원센터에서 사회적 기업 및 민간단체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기업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서천군 주관, 충남발전연구원 후원으로 민간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 기업 각 분야별 과제 및 목표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또 이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실업 감소 극복 방안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



조이현 부군수는 “민생경제 회복과 일자리 창출이 시급한 당면과제”라고 강조하고, “향후 우리군도 사회적 기업을 육성해 실업률 증가 등 사회양극화에 따른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군정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에서 나온 건의 사항에 대해 최대한 군정에 반영토록 하고, 사회적 기업이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주민복지 서비스 증대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 기업은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서비스 제공 등 공익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진행하는 지역사회 네트워크 조직으로 지역 주민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해 삶의 질과 행복지수를 높이면서, 사랑의 경제 블록을 강화해 나가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기업을 말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