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해양테마과학관 개관식 개최
함상공원과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
| 기사입력 2010-12-10 11:56:34

당진해양관광공사는 해양테마과학관 개관식을 12월 13일(월) 함상공원 광장에서 개최한다.



개관식에는 이철환 당진군수를 비롯한 각 기관 단체장, 각급 학교 교장 및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한장석 당진해양관광공사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해양테마과학관 개관을 계기로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하면서 당진해양관광공사는 당진군민의 공사인 만큼 군민 모두가 홍보요원이 되어 줄 것과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당부한다.



해양테마과학관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2008년도 지방테마과학관 건립사업으로 선정되어 과학기술진흥기금 10억원과 도비 5억원, 군비 10억원 등 총 사업비 25억원을 투자하여 조성하였다.

주요 시설로는 다양한 종류의 어류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해양체험 수족관, 서해안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갯벌 체험관과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공룡관, 탐구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화석관 등이 있다.



해양테마과학관 개관과 함께 종전의 입장료를 1,000원 인상할 계획이며 입장료 상향조정과 함께 당진군민 할인제도를 시행할 계획이다. 당진군민 거주자에 한하여 신분증을 제시하면 동반 3인까지 3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인근 관광업체와 연계하여 상호 입장권 제시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도와 함께 지역 기업체 임직원에 대한 할인 제도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최근 연평도 도발, 천안함 피격 등 일련의 사건으로 국가 안보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고조됨에 따라 함상공원에서의 안보체험과 해양테마과학관에서의 해양탐구학습을 접목시켜 당진군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