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구제역 예방에 총력
구제역 방역초소 3곳 추가 설치
| 기사입력 2010-12-30 11:47:34

[예산=타임뉴스]



예산군은 구제역 확산에 따라 위기경보 수준이 최상위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구제역 특별방역대책을 한층 강화키로 했다.



군은 기존 대전-당진 고속도로에서 예산군으로 들어오는 3개 IC에서 운영하던 구제역 방역초소를 가축방역 예산 4억원을 투입, 덕산 대치리, 구 신례원 검문소, 응봉 지석리에 방역초소 3개소를 추가 설치해 가축수송 및 사료차량 등 외부 유입 차량에 대한 철저한 소독으로 구제역 확산 루트를 차단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마을별 공동방제단 운영하고 매일 광역살포기 차량을 이용해 방역취약지역 및 축산농가에 대해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축산농가에 대해 1일 예찰을 실시하는 등 구제역 확산 방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또한 이번 구제역 확산이 사람 간 이동으로 인한 확산 가능성이 큼에 따라 차량내부 및 인체개별 소독의 중요하다고 판단, 휴대용 소독약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