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농업인 실용 교육 무기한 연기
구제역 확산 방지 차원에서 결정
| 기사입력 2011-01-05 11:25:34

[서천=타임뉴스]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가 매년 겨울철에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해 오던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구제역 확산 방지 차원에서 무기 연기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최근 천안에 이어 서천군에서 30km가량 떨어진 보령에서도 구제역 확진 판정이 나옴에 따라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구제역 확산 방지에 주력하고 있는데 따른 조치다.

이에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1일부터 실시할 계획이었던, 새해 농업인실용교육을 구제역이 종료된 이후 연중 교육으로 추진키로 방침을 정했고,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각종 집합 교육과 회의 등도 자제키로 했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매년 5천여 명의 농업인이 새해 농업인 실용화 교육에 참여해 영농설계를 준비하는 만큼 새로운 영농 정보와 시책 등을 담은 영농 교재 전달과 활용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준비하고 있다"며, "올해도 영농에 차질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