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서 ‘브랜드 택시’ 달린다!
- GPS·카드결제기는 기본… 네비게이션 까지 설치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09 09:38:50

[당진=타임뉴스]당진 전역에 GPS와 카드 결제기 등이 달린 ‘브랜드 택시’가 보급된다.



당진군은 택시의 서비스 경쟁을 유도하고 군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GPS와 카드 결제기, 차량 운행정보 저장 장치, 콜서비스 등을 갖춘 ‘브랜드 택시’를 올해부터 보급하기로 했다.



당진군 브랜드 택시는 총 286대(개인택시 200대, 법인택시 86대)이다.



이들 택시는 총 4억8600만원(도비 9700만원, 군비 2억9200만원, 자부담 9700만원)으로 골센터 구축, 네비게이션, 택시미터기, 카드조회기, 하이패스, 방범등, 제복 등을 장착할 계획이다.



3월중 브랜드택시 추진 설명회 개최와 참여 신청접수,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4월 브랜드택시 사업계획 작성하고 보조금을 결정하고 5월 입찰공고, 제안서 심사평가후 업체를 선정한다.



군에 따르면 8월말까지 콜 관제센터 구축과 시설 장비를 설치하여 9월부터 본격적으로 브랜드택시 운영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택시는 호출 관제센터와 GPS(위성위치추적시스템)를 이용, 손님과 가장 가까운 택시를 배차해 승객들이 신속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 이용 손님이 택시 호출 후 5분 이내에 택시를 이용하게 되고, 그 동안 일반적으로 지급했던 콜 비용을 내지 않아도 돼 부담도 덜게 돨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브랜드 택시 도입으로 이용승객은 콜서비스를 통한 신속한 서비스 이용과 안전을 확보할 수 있고, 택시업계에서는 콜서비스 등으로 손님이 없는 운행(공차율)을 줄여 연료 절감 등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